빗썸, 비대면 본인인증 시스템 도입…기존 서비스도 확대 개편
인력과 예산·시설·기술 측면에서 1대 1로 비교하기는 어렵지만.
0시대의 흐름은 탈중앙화를 낳았고 필연적으로 개인정보 보안이 대두한다.초연결 AI시대를 위한 기업들의 새로운 숙제다.
디지털 신뢰는 고객이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신뢰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에 고객만족도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며 이는 기업경쟁력에 직결된다.구글이 심각한 위협으로 느껴 코드 레드를 발령했다시피 챗GPT는 검색엔진을 대신할 비즈니스 모델을 갖추게 될 거라는 전망이 우세하다.디지털 트러스트(Digital Trust)다.
인간 종족 진화의 역사에 대한 맛깔나는 문장을 기억하고 있을 『사피엔스』 독자들을 또 한 번 놀라게 한 유발 하라리는 10주년 특별판 서문을 무려 인공지능(AI)에 맡겼다.초연결 AI시대의 새로운 숙제 개인·조직·기업 정보보안 필수 대화형 AI ‘챗GPT 인기몰이 AI 신뢰성이 기업의 미래 결정진짜 같은 가짜 데이터로 인공지능 가르치기.
기업의 AI수준이 그 기업의 미래를 보여준다.
하나를 보면 열을 안다고 했다.유상철 중국연구소장·차이나랩대표 중국은 지대물박인다(地大物博人多)의 나라다.
한데 이젠 중국이 미국을 넘어설 만큼 아직 강해지지 않았는데 벌써 쇠락의 길에 들어선 게 아닌가 하는 ‘미강선쇠(未强先衰)의 한탄이 나오지 않을까 싶다.인구 보너스는 흔히 경제활동인구는 많고 고령인구는 적어 노동력이 끊임없이 유입되는 상황에서 저축률이 증가해 경제가 상승하게 되는 걸 일컫는다.
2020년 말 이 센터는 중국의 GDP가 2028년이 되면 미국을 추월할 것이라고 봤다.세 번째는 미국을 추월해 세계 넘버원이 되겠다는 중국몽(中國夢)이 물거품이 될 가능성이 커졌다는 점이다.